🐊 스타벅스 X 라코스테 프리퀀시 2025 – 왜 우리는 또 줄을 서는가?


이번 여름, 스타벅스가 또 한 번 힛트 날린것 같은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실까요.
바로 라코스테와 손잡고 선보인 프리퀀시 굿즈 때문인데요. ‘악어 로고’ 하나에 온 나라-는 오버고 동네가 들썩이고 있다는 사실, 믿기시나요?
🧃 다시 시작된 프리퀀시 사냥
5월 말부터 시작된 2025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이번에는 무려 **프랑스 클래식 브랜드 '라코스테'**와의 콜라보!
전통적인 프리퀀시 굿즈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진짜 ‘패션템’처럼 들고 다닐 수 있는 아이템들이 대거 출시되었습니다.
🎁 어떤 굿즈길래 이 난리?
클래식 폴로백 (화이트/그린)
폴딩 체어
타올


모두 라코스테 특유의 미니멀+스포티 감성에 스타벅스의 색을 입힌 디자인.
특히 그린 폴로백은 이미 ‘중고거래 프리미엄’이 붙을 정도로 인기 폭발 중입니다.
🥵 "참기 힘들어… 나도 모르게 줄을 서게 돼"
저 진짜 프리퀀시 뭐 이걸로 뭘 타본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뭐 친구들이 가끔 스템프 달라고하면
(속으로 너무 귀찮아하면서) 겨우 전달해주는 사람이라는 말이죠.
SNS엔 “이번엔 안 할 줄 알았는데 또 하고 있다”, “커피를 좋아하진 않지만 굿즈는 못 참지”라는 고백이 속출 중.
프리퀀시 17개를 모으기 위한 **'음료 폭주 소비'**가 다시 시작된 가운데
어허...이번엔 저도 탐이나더라구요.
일부 매장에선 음료 주문이 밀려 한정 수량 조기 마감, 심지어 오픈런까지 벌어지고 있다네요.
🧠 왜 우린 이렇게 움직이는 걸까?
라코스테라는 상징성: 스타벅스 로고와 나란히 놓인 라코스테 로고는 브랜드 콜렉터들에게 ‘소장 가치’ 상승.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 스타벅스는 굿즈 퀄리티 하나는 잘 뽑아낸다는 공감대.
희소성과 시간제한의 조합: 제한된 기간, 한정 수량. ‘지금 아니면 못 산다’는 FOMO(놓칠까 봐 불안한 심리)가 자극됨.
☕ 하지만… 과열 양상엔 브레이크도 필요
일각에서는 “커피 버리기”, “필요 없는 음료 강제 소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큽니다.
저는 실제로 커피를 잔뜩 사서 쇼핑백에 담아두고
"가져갈분 가져가세요" 하는 풍경도 직접 목격한바 있어요. 그땐 진짜 충격이었죠.
프리퀀시 이벤트가 소비를 촉진하는 마케팅이라는 건 누구나 알지만, **‘지속 가능성’과 ‘소비 윤리’**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어져야 하지 않을까요?
✍️ 정리하며 –줄을 설까 고민하는 나
매년 반복되는 프리퀀시 대란.
우린 왜 매번 “이번엔 안 할 거야”라고 말하면서도 줄을 서게 되는 걸까요? 저도 왠지 이번에는 줄 설것만같아요.
이 웬 경쟁심리인지..
스타벅스 X 라코스테, 단순한 굿즈 이상의 무언가를 건드렸기에 가능한 반응일 겁니다.
‘가치’와 ‘희소성’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걸, 이 브랜드들은 아주 잘 알고 있죠.
---
#스타벅스프리퀀시 #스타벅스라코스테 #스타벅스굿즈 #스타벅스2025 #라코스테콜라보 #프리퀀시대란 #폴로백 #스타벅스한정판 #굿즈맛집 #FOMO소비